• 최종편집 2024-05-09(목)
 

fwfwww.jpg

경기도장애인체육회(회장 : 김동연)는 중장기적 전문체육 선수 발굴 및 경기력 향상, 장애인체육의 인권존중문화 안착 등을 위해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화성시 일원에서 「2023년 하반기 전임체육지도자 직무교육」<사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교육은 도장체 전임체육지도자 11종목 12명이 참석했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종목별 ‘23년 성과발표,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장애인식개선교육 및 스포츠인권교육을 실시했으며, ‘24년 운영방안 및 현안사항 공유, 기타 의견수렴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은 “이번 전국장애인체육대회 3연패 달성에 큰 역할을 해주신 전임체육지도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점수체계가 개편 예정임에 따라 지도자분들의 역할 중요도와 사명감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백 사무처장은  “경기도장애인체육회 회장이신 김동연 지사님 말씀처럼 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변화의 중심에 서서 기회의 경기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덧붙였다.


이번 직무교육에 참석한 한 지도자는 “노력의 결실이 바로 이 시점이다” 며, “체육지도자는 무엇보다 부단한 노력의 자세가 필요하다” 며, “경기도의 지도자라는 신분을 망각하지 않고, 지금에 안주하지 않는 더 나은 지도방식, 더 나은 소통으로 모두가 희망하는 경기도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지원사업인 ‘시도장애인스포츠 권익보호지원 전문인력풀 운영’ 사업의 일환인 장애인식개선교육 및 스포츠인권교육 프로그램을 전임체육지도자 포함, 도내 우수선수 및 지도자 100여명에게 제공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80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장애인체육회, '2023년 하반기 전임체육지도자 직무교육'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