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9-30(금)
 
벼 병해충 항공방제 현장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는 24일 벼 병해충 항공방제 현장에 참여하여 농업인과 방제인력을 격려하고 항공방제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김선옥 위원장을 비롯해 교육복지위원회 소속 김수연 부위원장, 이봉관, 윤석경, 박소영 위원이 모두 방제에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토론하는 등 소통과 참여를 통해 지역현안을 풀어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격려차 방문한 송미희 의장은 현장에서 나온 의견들을 청취하며 교육복지위원회와 함께 현안에 대한 고민을 이어갔다.

벼 병해충 항공방제는 고품질 햇토미를 생산하고 벼 병해충 피해를 예방하여 생산력을 증대하기 위해 실시한다. 시흥시는 농협과 협력하여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매년 총 3차에 걸쳐 추진하고 있다. 방제면적은 총 792ha로, 집단재배지는 유인헬기를 활용하고 아파트 밀집지역 및 인접지역은 드론 및 무인헬기를 이용하여 맞춤형 이원화 방제를 진행한다. 또한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유기농업 약제를 사용하여 안전농산물 생산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현장에 함께한 농업기술과장은 “폭염 속 농민들의 농약살포에 따른 부담과 고충을 덜 수 있도록 항공방제를 적극 추진하여 농업인이 병해충 걱정 없이 농사 지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김선옥 위원장은 “무더운 날씨와 노동력 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의 수고를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어 안심이 된다”며 “방제활동 기간 외에도 농업인들과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정책을 개선하고 예산을 지원하는 등의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86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벼 병해충 항공방제 현장 격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