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8764.jpg

<일문일답>

1. 남경순 경기도의회 부의장님의 정치적 소신과 경기도를 위해 반드시 이루고 싶은 정책은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하다.

본격적인 지방시대 출발에 맞춰 자치와 분권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경기도민의 삶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는 현장 집중 정책에 매진하고 싶다.

 

2. 현재 두 정당이 78:78인 상황이다. 협치가 중요한 데 어떻게 협치에 노력이 필요할까?

협치도 중요하지만, 서로의 다름을 인정해주고 존중해주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양당의 최우선 목표가 민생 안정인 만큼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3. 경기도의회 제7, 9대 이어 113선으로 당당히 부의장에 취임했다. 수원특례시 출신의

초대 여성 부의장으로 광역시급 수원특례시의 자랑이다. 경기도의회가 도정 시책으로 지원 할 현안은?

수원특례시의 초대 여성 부의장으로 뽑아 주신 경기도의회 동료의원님들께 다시한번 감사한

마음 전하며, 경기도의회 동료의원들과 수원특례시의 우수한 자원들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

해서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4.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이 현 대표단과 비대위로 양분돼 있다. 부의장으로서 해결책 제시와 중재자로서 역할을 꼽는다면?

너무나 안타까운 입장이다. 국민의 힘 78분 모두 한마음으로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고 서로의 마음이 소통할 수 있도록 화합에 더욱 힘쓰겠다.

 

5, 남 부의장께서는 여성의 부드러움과 카리스마 있는 정치력이 있다. 의장과 의원들 간의 가교 역할도 원만히 이뤄내고 있다. 이에 상임위원장들과의 균형있는 소통도 중요하다 볼 수 있다. 상임위원장들과의 소통 방법은 어떠한가?

각 상임위원들을 대표하는 상임위원장님들의 이야기를 존중하고, 3선 의원으로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하려고 노력하며 부의장실을 활짝 열어놓고 소통하고 있다.

 

6. 존경하는 한국 정치인(현재와 과거)이 있거나, 가장 감명 깊게 읽은 관련 도서가 있다면 추천해 달라.

경하는 정치인은 이번 11대 경기도의회 의장님을 비롯하여 당선되신 모든 분들을 존경하, 시간을 내어 성경책을 자주 읽고 있다. 요즘 은혜받은 구절은 로마서 828절 말씀이 있는모든 것이 협력하여 선을 이룬다는 말씀이 하나님께서 제게 하시는 말씀같아 가슴에 와닿는.

 

7. 도민들에게 한마디 전달하고 싶다면?

요즘 정치인들을 신뢰하지 않은 것 같다. 하지만, 여러분께서 정성껏 마음을 다해 뽑아주신 각 지역의 의원님들이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응원해 주시기를 바란다.

<수원특례시 기자단 공동취재>

태그

전체댓글 0

  • 425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터뷰]남경순 경기도의회 부의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